상도전통시장 제4회시장나라요정숲 : 아시장나들이 행사기획및진행



[행사명]

상도전통시장 제4회 시장나라요정숲: 아시장나들이


[장소]

상도전통시장


[주최주관]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동작구 / 상도전통시장


[기간]

24.05.03(금)~05.11(토)


[오프라인 행사]

24.05.10(금)~05.11(토)


[㈜샛별아트]

행사기획 및 진행


[프로그램]

어린이 장보기 체험

체험 프로그램

홍보물품 증정 이벤트

아리아 야시장

경품 추첨 이벤트


<상도전통시장 제4회시장나라요정숲-아시장나들이>



[기획 POINT]

<아시장 나들이>는

5월의 따듯한 날씨에 상도전통시장을 떠나

바깥으로 나들이를 간 사람들을 보고

슬퍼한 아리아 가족들이

직접 상도전통시장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 나들이를 개최했다는

컨셉으로 기획했습니다.


아시장 나들이는

아리아+야시장+나들이를 합쳐

붙여진 이름으로 야시장

'밤 야'가 아니라 '바깥 야'를 뜻하며

바깥에서 먹고 즐기는 시장을 의미합니다.


아시장 나들이는 남녀노소 모두

구분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게 타게팅 했으며,

특히 나들이 컨셉인 만큼

가족단위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어린이 장보기 체험>



행사의 첫째 날 오전엔

<어린이 장보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린이 장보기 체험>

어린이에게 온누리상품권

5천원권과 장바구니를 주고

참여 매장에서 자유롭게

장보기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어린이들이

시장에서 구매활동을 하면서

소비 교육과 동시에 시장과 친숙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기획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은 시장에서

5천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체험 프로그램 7개를 모두 이용 가능한

자유이용권 팔찌를 증정하였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솜사탕 만들기, 자개 스마트 톡 만들기,

영수증 카메라, 캐리커처, 타로카드,

응원 모루 꽃 만들기, 풍선 꾸미기 부스

운영하였고,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모두 행복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홍보물품 증정 이벤트>



[홍보물품]

홍보물품으로 물티슈, 생분해 수세미, 텀블러를

상도전통시장의 캐릭터인 아리아 요정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모 아니면 도]

11일 12시~17시 기간 내에

상도전통시장을 돌아다니는

윷놀이 스태프를 만나

윷을 던지고, 모 또는 도가 나오면

홍보물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꽝 없는 캡슐뽑기]

상도전통시장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캡슐뽑기 기회가 1회 증정되고,

캡슐을 뽑고 그 안에 적혀있는

홍보물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윷을 던지거나,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는 등

모두가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본 행사에

즐겁게 몰입할 수 있도록 했고,

경품으로 홍보물품을 증정해

상도전통시장을 홍보하였습니다.


<아리아 야시장>





단 하루만 아리아 야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먹거리를 판매하였습니다.


시장 내에서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스탠딩 테이블 공간을 마련했고,

우천을 대비해 파라솔을 설치하여

비가 오는 오후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경품 추첨 이벤트>



행사기간 동안 상도전통시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여

11일에 운영 부스에서 영수증 확인 후에

경품 응모권을 작성해 응모 접수를 했습니다.




결과 발표 시간인 오후에는

많은 비가 예보된 상황이어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발표하기 위해 비를 피할 수 있는

장소에서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악천후의 날씨임에도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경품 추첨 발표를 마지막으로

<아시장 나들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기획 진행 제작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동작구, 상도전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