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상도전통시장 제4회 시장나라요정숲:
아시장 나들이
[일시]
2024년 5월 10~11일
[클라이언트]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도전통시장
[디자인·제작 영역]
포스터 /전단지 / 배너
현수막 / 경품응모권 / 소원용지
손목띠 / 스텝명찰 / 메뉴판
수세미 / 물티슈 / 풍선
텀블러 / 경품함
<상도전통시장 제4회 시장나라요정숲 : 아시장 나들이>
[제작 POINT]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상도전통시장으로 나들이 온다'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첫째 날에는 아이들이
참여하는 장보기 프로그램과
둘째 날은 온 가족이 시장에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었습니다.
아이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나들이에 온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전체적인 배경 색상을
노란 계열 톤으로 선택하여
온화한 봄 분위기를 나타내고,
상도전통시장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하여 활기찬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포스터 제작>
[포스터 전면부]
포스터 제작 시 앞면은 주제를
한눈에 잘 보여줘야 하기에
일러스트를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행사명, 기간 등 가장 중요한
필수 정보들로만 구성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상도전통시장의 마스코트인
요정 캐릭터들이
아시장 나들이를 즐기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일러스트로 표현해
활기차고 행복한 행사임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포스터 후면부]
뒷면에는 구체적인 세부정보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독성에 신경을 썼습니다.
폰트 같은 경우 굵기만 살짝 달라져도
눈에 띄게 달라져서, 디테일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주요 폰트는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과
잘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서체를 골라 적용하였고,
폰트의 미묘한 차이를 통해
핵심 제목과 세부 설명의 계층 구조를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조정했습니다.
<현수막 제작>
메인타이틀 영역에는 레드와
그린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타이틀에서도 나들이 컨셉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아시장 나들이'의 첫 글자인
'아'를 초록색 풀 모양으로 디자인하여
나들이를 상징할 수 있는
잔디를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포스터 및 현수막 하단에는
QR코드를 배치하여
프로그램 설명을 핸드폰으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작업물 모아보기>
홍보물 및 홍보물품 또한 사용 용도를 고려하여
최대한 키 비주얼을 해치지 않도록
여백, 색상, 타이포 크기를
조정하여 통일감 있게 디자인하였습니다.
행사에서 사용한 경품들에도
행사명과 마스코트 캐릭터를 삽입해
이번 행사와 상도전통시장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