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빅플리마켓 행사스케치 영상제작



클라이언트

동작구


제작영상

행사스케치 영상제작


작업영역

기획 / 촬영 / 편집




<작업영역_기획>



<동작 빅 플리마켓> 행사는 단순 플리마켓 뿐만이 아닌

동작구민 문화전시·체험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행사였습니다.


X배너 / 포맥스 등의 행사 시각물들과 

함께 이벤트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촬영하여 보는 이들도

행사에 참여한듯한 생동감을 부여하면서

행사의 풍성함을 담아냈습니다.




대학교에서 진행되는 가족단위의 행사이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가 모일 것을 예상하고
많은 사람들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같은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작업영역_촬영>



✅행사장 전체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하이앵글롱샷 / 와이드샷

✅행사 참여자의 감정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미디엄샷, 웨이스트샷

다양한 샷 사이즈로 촬영을 진행하여
입체적인 영상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특히나 하이앵글 롱샷의 경우에는 
필요에 따라 드론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번 촬영에서는 근처 높은 건물에 올라가 
망원 렌즈를 통해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높은 고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화면은
행사장 전체를 담을 수 있는 뷰이기 때문에
행사 현장을 다양한 모습으로 담기에 좋습니다.

그렇다면 샛별아트에서는
이번 촬영에서 왜 드론을 사용하지 않았을까요?
샛별아트는 드론을 활용한 촬영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행사의 예산 등 여러 현장 상황에
따라서 드론 촬영 진행이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이번에도 드론촬영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드론촬영을 진행하지 않고 최대한 높은 건물위에
올라가 촬영하는 방식을 택하여
드론샷의 효과를 구현했습니다.

<작업영역_촬영:인터뷰>



인터뷰는 행사 현장을 돌며
즉석으로 섭외하여 진행하였는데요,
섭외에 응해주신 참여자분들 대부분 인터뷰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분들이었기에

긴장을 풀어드리기 위해 먼저 재미있는 이야기를 꺼내서
분위기를 풀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인터뷰가
진행되도록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뷰는 대상의 감정과 생각을
가장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이를 행사스케치에 적용하여 행사 참여자들의
감정과 현장의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작업영역_편집:색보정>



행사의 목적에 맞춰 참여자들의 행복한
감정이 느껴질 수 있도록 따뜻하고 생기 있는
느낌으로 컬러그레이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촬영원본 -> 색공간변환 -> 노출 및 컬러조정 -> 세부 컬러 조정
: 컬러 조정이 되어있지 않은 원본 파일에
S-log3로 설정되어 있는 색 공간을 
Rec.709 색 공간으로 변환합니다.

그 뒤 적절한 노출값을 세팅한 후 기획의도에 맞게
색온도를 따듯하게 설정하고 채도를 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색온도를 따뜻하게 설정하다 보니 
하늘이 탁해지고 특정 물체들이 과하게 채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전체적인 분위기를 맞추기 위해 
세부 컬러를 조정하여 컬러그레이딩을 완료하였습니다.





동작 빅 플리마켓 메인 키 비주얼을
활용한 모션그래픽을 작업했습니다.



동작구 캐릭터인 동작이와 국화씨를
활용하여 아기자기한 느낌의 자막바 그래픽으로
리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 자막바 적용 예시 ▼



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동작구